대구대, 제27회 총장기 전국 고굑 검도 선수권 대회...경북 문화고 단체전 우승
상태바
대구대, 제27회 총장기 전국 고굑 검도 선수권 대회...경북 문화고 단체전 우승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4.07.26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대학교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대학교(총장 박순진) 제27회 총장기 전국 고등학교 검도 선수권 대회에서 경북 문화고가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7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영천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 31개 고교 7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겨뤘다.

지난 24일 펼쳐진 단체전 결승에서 문화고는 긴 접전 끝에 온양용화고를 꺾고 정상에 올랐다. 이날 승리로 문화고는 대구대 총장기 대회에서 처음 정상에 오르는 감격을 맛봤다. 

또한 전날 열린 개인전 결승에서는 경북고의 동원겸 선수가 과척고 함윤찬 선수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대구대학교
사진=대구대학교

박순진 총장은 “이번 대회에서 입상 여부를 떠나 최선을 다해 준 선수들에게 힘찬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면서 “앞으로도 이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 검도 저변을 확대하고 차세대 유망주 발굴과 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98년 처음 시작된 대구대 총장기 전국 고등학교 검도 선수권 대회는 국내 최고 권위의 고등부 검도대회로 자리매김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