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21:32 (수)
전북은행, 은행권 최초 외국인 전담 ’BRAVO KOREA 고객센터‘ 오픈!
상태바
전북은행, 은행권 최초 외국인 전담 ’BRAVO KOREA 고객센터‘ 오픈!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4.09.10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7개국 언어로 외국인 고객 상담 및 특화 금융 서비스 제공
백종일 은행장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국내 은행권 최초로 외국인 고객 전담 ‘브라보 코리아(BRAVO KOREA) 고객센터’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브라보 코리아 고객센터는 국내 최다 외국인 거주 지역인 경기도의 거점 수원에 자리 잡았으며, 전용면적 204㎡(약 62평)의 대형 규모를 자랑한다.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법정 공휴일을 제외 한 연중무휴에 오전 8시부터 22시까지 확대 운영하며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예약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전북은행은 외국인 고객 눈높이에 맞춘 상담 및 설명력 제고를 위해 17개국(영어, 네팔, 캄보디아, 미얀마, 인도네시아, 필리핀, 중국, 스리랑카,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우즈벡, 태국, 베트남, 몽골, 키르기스스탄, 동티모르, 라오스)출신 전담직원 약 40여 명을 채용했다. 이를 통해 최적화된 금융 상담과 대출, 예금, 체크카드, 해외송금, 사고신고 등 종합금융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어 외국인 고객의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외국인 금융서비스 이용 관련 문의는 브라보 코리아 고객센터(1588-2266)로 하면 된다. 

한편 전북은행은 지난 2016년 12월 ‘JB브라보 코리아 패키지’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상대적 금융취약계층인 외국인 근로자의 제도권 금융 접근성을 높이는데 기여해 온 명실상부 외국인 대상 포용적 금융 확대의 선두주자로서 업계의 평가를 받고 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