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방윤정 기자]
해양오염 방지용 해양 신기술 도입으로 제작된 해양 수산물 양식 및 가공으로 인한 오염, 해수면 바다가두리 양식장 및 육상 내수면 양식장 등의 어류 등의 폐사체로 인한 오염원을 근원적으로 처리하여 바다의 수질오염을 막고 해양수산부와 관련 지자체 및 양식장 어민들의 고충을 해결하는 한편 해양수산 오염확산을 막고 바다의 숨소리를 한층 가볍게 만드는데 일조한 폐사체 처리기 ‘오클팜’이 주목을 받고 있다.
(주)오클린테크 (주)오클린바이오에서 개발, 설계, 제작한 해양 신기술로 전국 바다(가두리양식장, 육상양식장, 내수면어업인 들의 바다 지키기 등으로 해양오염에 집중 관심을 가지는바 고온과 이상기류로 인한 폐사로 해양의 이중오염을 원천 차단한 양식어류 폐사체 처리기를 해양수산부 지원, 지자체의 지원으로 민자유치사업에 집중한바 큰 효과를 발휘하여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주)오클린테크 성주연 대표이사의 자연에서 온 것은 순수하게 자연으로 되돌리는 신트로피적 순환 싸이클로 재생시켜 자연으로 보낸다는 경영이념이 해양수산물 오염방지 사업에 기여한 것이다.
해양수산부공지 해양수산과학기술육성법 제 17조, 같은 법 시행령 제 16조 및 시행규칙 제6조 또는 제7조에 따라 2024년 하반기 해양신기술 개발에 적극 동참 중이다.
2019-2022년 정부지원사업 경상남도(하동군, 사천시, 남해군통영시, 거제시), 2023-2024년 정부지원사업 전라남도 고흥군, 여수시, 거문도, 각 섬지역), 2024년 정부지원사업 전라북도(고창군, 부안군, 김제) 각 지역에 ㈜오클린테크, (주)오클린바이오는 납품업체로 선정되어 해양 오염방지 및 개선사업에 큰 역할과 동시에 해양수산물 오염방지 신기술을 더욱 보급화, 상용화에 각 연구기관들과 힘을 모으고 있다.
㈜오클린테크, (주)오클린바이오는 해양수산기술의 기반은 특허 제10-1715764호, 특허 제10-1949148호, 특허 제10-2280409호 등의 특허와 20년 기술의 노하우로 만들어졌다.
수면 전국 바다 양식장(가두리), 육상양식장, 내수면 양식장 등 어업인을 위한 지자체지원 사업 중 해양 폐사체 처리기 지원사업은 어민들의 직접적이고 현실적 지원이면서 해양수산 오염방지란 명분은 지금처럼 해수면 온도가 상승해 우리의 먹거리가 위협받는 지금의 현실에 큰 도움이 되는 정부지원이 될것으로기대되고 있다.
방윤정 기자 happybang1s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