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3 11:13 (월)
KAI, 항공우주산업 발전과 수출확대 위해 국방대학교와 협력
상태바
KAI, 항공우주산업 발전과 수출확대 위해 국방대학교와 협력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4.11.0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방위산업 및 항공우주 산업 발전과 수출확대 위한 MOU 체결
사진=KAI
사진=KAI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KAI(한국항공우주산업)는 1일 국방대학교와 방위산업 및 항공우주 산업 발전과 수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충청남도 계룡시에 위치한 국방대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KAI 강구영 사장과 국방대 임기훈 총장을 비롯한 양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국방방위산업 및 항공·우주분야 연구 및 인력 교류 ▲ 공동연구·학술세미나 개최 ▲ 외국군 수탁장교와 가족 대상으로 방산 견학 및 문화체험 지원 등을 협력한다.

협력의 시작으로 국방대학교 역사관 內 KAI 상시 홍보 공간을 구성하고 KAI가 개발한 국산항공기 Line-up과 미래 항공우주 무기체계를 전시하여, 국방대 안보과정에 참여한 국내외 주요 관계자들에게 국내 항공우주 발전상과 기술력은 선보인다.

또한, 외국군 수탁장교들을 KAI에 초청해 K-전투기와 K-헬기의 생산라인과 기종들을 직접 소개함으로써 국산항공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KAI 강구영 사장은 “국방대학교와의 상호 교류와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은 국산항공기의 우수성과 한국의 항공우주 기술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라며 “다가오는 New Aerospace 시대를 맞아 KAI와 국방대학교가 K-방산의 성장을 함께 하는 동반자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임기훈 국방대 총장은 “국방대학교와 KAI의 협력은 대한민국의 항공우주 분야 연구와 대한민국 방위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이번 MOU를 통해 항공우주 기술 개발을 선도하는 연구를 확대하고 외국군 장교들에게 방산 현장견학 및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제적 네트워크 또한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