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농업기계임대사업소,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상 수상
상태바
평택시 농업기계임대사업소,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상 수상
  • 정찬성 기자
  • 승인 2024.12.05 14:38
  • 댓글 0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하는 농업기계임대사업소가 지난 3일(화) ‘2024년 전국 농업기계임대사업 실적평가’에서 도내 유일하게 정책이행 우수 시군으로 선정돼 농촌경제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농촌경제연구원은 국무총리 산하 공공기관으로, 147개 지자체(461개 지·분소) 농업기계임대사업소를 평가 및 조언하고 있으며, 평가 항목은 임대 실적, 밭 농업 기계화 추진, 정책참여 등이다.

 평택시 농업기계임대사업소는 귀농·귀촌, 여성 농 등 화물차 없는 농업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올해부터 임대농업기계 운송서비스를 시행, 농업인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으며,

 또한, 내년에는 점점 늘어나는 임대 건수에 따른 임차인을 무인으로 응대 처리하고자 키오스크를 설치할 계획으로, 업무처리의 효율성을 기할 예정이다.

※ 임대 건수 증가(최근 3년) : ’22년 7114건, ’23년 7963건, ’24년 현재 8045건

 시 관계자는 “농업인들의 영농비 부담을 줄이고 고령화에 따른 인력 문제를 농업기계화로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농업기계 임대사업 활성화에 더욱더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대농업기계의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 0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