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3 20:12 (월)
창녕군청소년수련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수상 및 자격취득으로 한 해 마무리
상태바
창녕군청소년수련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수상 및 자격취득으로 한 해 마무리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4.12.1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 핸드드립 전문가 자격 취득, 동화구연대회 수상 등
핸드드립 전문가 자격취득기념찰영<사진=창녕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창녕군청소년수련관(관장 이재규)은 프로그램 참여 청소년들이 카페 핸드드립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고, 제29회 전국문예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매주 진행된 ‘콩볶아-바리스타 마스터 클래스’ 과정에 참여한 8명의 청소년들은 이론과 실습을 통해 카페운영에 필요한 기술을 익히며 전원 카페 핸드드립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외쳐! 스피치’ 프로그램을 수료한 7명의 청소년은 (사)한겨례웅변문화교류협회 주관 제29회 전국문예대회 동화구연 부문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상 ▲경남도지사 특상 ▲지방보훈처장 특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기량을 인정받았다.

또한 카페 핸드드립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이번 과정에서 실무적인 경험과 함께 바리스타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전국문예대회에서 수상한 또 다른 청소년은 “대회를 준비하며 스피치 프로그램에서 배운 발성기법이 큰 도움이 됐고, 좋은 결과를 얻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재규 관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성과를 통해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탐색과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