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21:32 (수)
증평군 별천지숲인성학교,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 선정
상태바
증평군 별천지숲인성학교,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 선정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4.12.23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솔솔 계절프로그램’으로 자연과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 개선
증평 별천지숲인성학교 환경교육프로그램 운영 현장(사진=증평군)
▲증평 별천지숲인성학교 환경교육프로그램 운영 현장(사진=증평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증평군 별천지숲인성학교에서 운영하는‘별천지와 함께하는 재미솔솔 계절프로그램’이 환경부 주관 2024년 3회차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신규 선정됐다.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정제는 환경부가 국민에게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환경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친환경성, 우수성, 안전성 등을 심사해 지정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별천지와 함께하는 재미솔솔 계절프로그램’(주 제목) 이하 ▲숲체험과 생태미술 ▲숲체험과 목공 ▲숲체험과 생태요리 총 3건이다.

올해부터 3세부터 8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된 해당 프로그램은 숲 체험 후 느낀 자연의 감동을 미술, 목공, 요리체험을 통해 표현하며 자연과 더불어 사는 마음을 배우고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군 관계자는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환경개선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로 나아가는 데 앞장서는 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별천지숲인성학교에서는 이 밖에도 다양한 교육·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어린이 숲자연 명상놀이’와 일상생활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별천지와 함께하는 안전여행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전인적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