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사과와인, 건강의 상징 '상떼마루' 출시
상태바
영주사과와인, 건강의 상징 '상떼마루' 출시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3.01.24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영주시에서 추진하는 향토산업육성사업의 '영주스타식품개발사업'이 드디어 건강의 상징 명품 영주사과와인「상떼마루」를 출시했다.

「상떼마루」는 건강을 뜻하는 불어와 최고를 뜻하는 우리말 마루의 합성어로 이를 마시면 건강해 진다는 의미를 말한다.

이번 출시는 지금까지 4년여에 걸친 영주스타식품개발사업의 추진 결과다. ㈜영주와인에서는 출시를 기념하여 1월 25일 런칭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할 예정이다.

영주사과와 풍기인삼을 이용한 영주스타식품개발사업은 2009년부터 2012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38억원을 투입 ㈜영주와인을 설립했다.

제품 및 브랜드 개발, 마케팅 등의 소프트웨어 분야와 와인제조시설, 홍보전시관, 와인숙성시설 등을 갖춤으로서 년간 최대52만병의 아이스와 드라이와인 2종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영주사과 생산량의 약7%인 5200톤 정도의 소요량으로 사과 및 인삼재배농가의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계기로 영주시에서는 '상떼마루'를 대도시 호텔, 고급레스토랑 등에 주로 공급함으로써 제품의 고급화 이미지 제고 및 인지도 향상에 주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향토자원을 활용한 부가가치 창출이라는 목적달성 및 일자리창출 등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도 함께 도모할 예정이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