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3 21:42 (월)
전력거래소, 보안전문가 초청 보안 워크숍 열어
상태바
전력거래소, 보안전문가 초청 보안 워크숍 열어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6.12.0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보안체계 확립 중요성 인식, 보안의식 강화위해 마련
▲전력거래소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 이틀간 전력거래소의 보안실무자를 대상으로 ‘보안전문가 초청 보안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은 단체 기념촬영 모습.<사진=전력거래소>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보안 강화를 위해 본사와 지사의 보안실무자를 대상으로 ‘보안전문가 초청 보안 워크숍’을 지난달 29~30일 이틀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국가보안시설에 대한 보안업무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짐에 따라 올바른 보안체계 확립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담당자들의 보안의식을 공고히 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보안전문가로 초청된 충남대학교 김동욱 교수와 산업통상자원부 사이버안전센터 자문관이 나와 보안정책 및 보안기술에 관한 특강을 통해 실무담당자간의 정보공유 및 보안정책에 대한 이해증진을 도모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또 전력거래소 중부지사의 보안 과학화 설비 개선사례 및 첨단설비 구축 운영방안 발표에 대해 초청 전문가와 전력거래소의 실무자들간 열띤 토론이 이어지기도 했다.

전력거래소 김홍길 기획본부장은 “최근 불안한 안보정세와 각종 테러의 위협 속에서도 각자 주어진 역할과 책임을 다해 어떠한 상황이 발생해도 완벽한 보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