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장신영 기자] 제주도는 볼거리뿐만 아니라 먹을 거리가 유명한데 특히 흑돼지를 먹기 위해 여행을 계획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특색음식이다. 흑돼지는 대표적인 제주도의 특색음식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맛 집을 찾는 블로거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있다.
천혜의 자연, 제주도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지인 만큼, 제주도만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맛 집으로 알려진 곳들이 많다.
이 가운데 제주도 협재해수욕장 인근에 있는 저지리 한림맛집 ‘도민상회’는 흑돼지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도민상회에서는 두툼한 고기를 초벌하여 나오기에 빠른 시간 내에 풍부한 육즙과 특유의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참숯을 이용해 고기를 구워 참숯의 은은한 향을 느낄 수도 있다. 시원하고 감칠맛 나는 육수와 쫄깃한 면발을 자랑하는 냉면, 생고기를 듬뿍 넣어 끓여낸 김치찌개도 별미다.
참숯 흑돼지 근고기 구이전문점 도민상회 관계자는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기본 찬부터 고기, 양념까지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대표메뉴의 푸짐한 양과 조화를 이루는 기본찬으로 기분 좋은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 흑돼지고기의 대표적인 저지리 한림맛집 ‘제주도민상회’는 제주 제주시 한림읍에 있으며 메뉴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
장신영 기자 kns@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