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6 10:20 (목)
영동군, 2020년 상반기 군정 추진상황 점검...흔들림 없는 군정 추진
상태바
영동군, 2020년 상반기 군정 추진상황 점검...흔들림 없는 군정 추진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6.24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4일 전부서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회
미래지향적인 군정 수행으로 도약 다짐
전략적 대응방안 모색...'행복한 영동 만들기' 행정력 집중
영동군이 부서별 2020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회를 갖고, 군정전반의 추진상황과 문제점 등을 되짚으며 군정의 발전 동력을 점검했다. [사진=영동군]
영동군이 2020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회를 갖고, 군정 전반의 추진상황과 문제점 등을 되짚으며 군정의 발전 동력을 점검했다. [사진=영동군]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영동군이 박세복 군수 주재로 23~24일, 부서별 2020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는 2020년 상반기를 마무리하고 민선7기 반환점을 도는 중요한 시점에, 군정의 종합적인 상황을 점검해 미비점을 보완하고, 미래지향적인 군정 수행 의지를 다지고자 마련됐다.

각 부서장과 팀장들이 배석한 가운데, 23일 기획감사관을 시작으로 각 담당팀장들이 보고하며, 상반기 동안 추진한 주요업무 성과와 잘된 점, 미흡한 부분 등을 꼼꼼히 짚어봤다.

보고회 결과 코로나19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군정 5대 방침인 △경제의 활력화 △복지의 맞춤화 △농업의 명품화 △관광의 산업화 △행정의 투명화에 맞춰 군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 것으로 보고됐다.

특히, ▲ 군정사상 본예산 첫 5천억원 시대 개막 ▲ 영동사랑상품권 발행확대 및 특별할인 ▲ 체계적인 코로나19 방역대책 추진 ▲ 코로나 극복을 위한 민생안정책 추진 ▲ 문화의 거리 전선지중화 완료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조성사업 원활한 추진 등을 주요성과로 밝혔다.

또한,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 최우수 등급(SA) 획득, 재해예방사업 추진 최우수 기관 선정, 농촌형 새뜰마을 공모 선정 등, 군정 각 분야에서 전 공직자의 노력이 알찬 결실을 맺었다.

군은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대내외 여건변화에 대한 전략적 대응방안을 모색해, 모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복한 영동 만들기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박세복 군수는 보고회에서 “공직자분들이 열심히 노력해 준 결과, 영동에 많은 변화와 발전이 있었다”라고 직원들을 격려하며, “이제 도래하는 민선7기 후반기 남은 2년은, 영동의 미래 100년을 결정할 매우 중요한 시기”임을 강조했다.

이어, “공직자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해 한치 흔들림 없이 군정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