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함안군은 지난 22일 오후 3시부터 60분간 네이버쇼핑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함안군의 대표 특산물 ‘함안수박’과 ‘가야백자멜론’을 판매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함안수박 라이브커머스’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의 ‘도전라이브’를 통해 제28회 함안수박 온라인 축제와 함께 진행됐으며, 군의 대표 특산물인 ‘함안수박’과 ‘가야백자멜론’을 최대 27% 할인된 가격에 선보였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본 행사에서는 고당도·고품질의 ‘함안수박(1통 당 7kg)’을 기존 판매가 3만 1300원에서 20% 할인된 2만 5000원에 선보였다.
또, 함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가야백자멜론(1통 당 4kg)’을 기존 판매가 3만 원에서 27% 할인된 2만 2000원에 판매했으며, 방송을 통해 구매한 이들에게 무료 배송된다.
또한 라이브커머스가 송출된 22일 오후 3시부터 오는 27일 수요일까지 는 ‘댓글 참여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라이브커머스를 시청 후 이를 개인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함안 특산물인 함안수박 1box(1인), 함안가야백자멜론 1box(1인) 를 증정하고, 10명에게 커피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함안수박을 구매‧인증한 10인에게는 추가 특별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커머스 행사는 함안수박은 물론 가야백자멜론을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본 라이브커머스 행사 뿐만아니라 제28회 함안수박 온라인 축제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공모전이 마련됐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함안은 큰 일교차와 풍부한 일조량, 비옥한 토지 등 지형적 특성과 독보적인 재배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박·멜론의 품질이 우수하다. ‘함안수박’은 평균 11-12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와 아삭한 식감으로 인기있으며, ‘가야백자멜론’은 얇은 껍질과 부드러운 과육, 평균 13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가 특징으로 전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