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공동체 행복한 나눔 실천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 세계시민 문화 ’ 창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남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환)은 11월 23일 김해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굿네이버스동부지부(지부장 김은정), 김해시(시장 홍태용)와‘국제교류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창의적 세계시민육성이라는 목표를 위해, 단위학교의 국제교류를 통한 국제적 역량강화와 국제교류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김해시민의 국제적 능력 제고의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이날 체결된 협약서에는 ▲지역사회 내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기여 ▲유‧초‧중‧고 학생 및 일반인의 세계시민교육 제공과 협력 ▲교류와 협력을 통한 대외 홍보의 공동 노력 ▲기타 필요하다고 상호 인정되는 교육활동에 관한 지원 사항이 포함되었다.
김은정 굿네이버스 지부장은 “김해의 모든 아이들을 위한 지원과 협력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이웃의 공동체로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드는데 소임을 다할 것”이라 하였고, 홍태용 김해시장은 이날 협약을 계기로 “김해시가 미래의 혁신교육과 성장을 위한 상생과 포용의 가치 실천,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로 한 걸음 다가서길 바란다” 고 하였다.
또한 안태환 교육장은 “세 기관의 국제적 교류와 협력 활성화를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는 뉴노멀 시대에 걸맞는 창의적 세계시민교육을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안에서 경험할 수 있고, 나아가 김해만의 지역기반 혁신교육 상생 모델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하였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