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19일 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 성산홀에서 총장 이하 교수와 직원, 졸업생 및 가족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학년도 후기 학위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학사 388명, 석사 24명의 학생들이 학위를 취득했으며, 대구사이버대학교는 공식 유튜브 채널인 ‘대구사이버대학교TV’에서 실시간 중계를 지원해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편의를 제공했다.
졸업생들과 가족들은 대학에서 준비한 커피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받고 캠퍼스 내에 설치된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찍으며 졸업을 자축했다.
앞서 대학은 후기졸업식을 기념해 졸업 수기 공모전을 열었으며, 많은 졸업생이 참여한 가운데 특수교육학과 최근옥 학생의 ‘난 보여주고 싶었다’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제22대 고보형 총학생회장은 송사에서 “영광스러운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선배님의 뒤를 이어 열심히 공부해 ‘전문가’라는 이름으로 서로 다시 만날 그날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졸업생을 대표 학생은 “대구사이버대학교를 통해 새로운 도전에 대한 용기를 갖게 되었다”며 “앞으로 열심히 노력하여 모교를 빛내는 자랑스러운 동문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이근용 총장은 격려사에서 “오늘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은 진정한 도전과 용기 그리고 열정과 끈기가 무엇인지 몸소 보여주었다”며 “앞으로 대구사이버대학교라는 울타리에서 벗어나 원대한 꿈을 향해 성장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