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후 2시 선착순 배포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는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으로 개발한 사천관광캐릭터 ‘또아와 친구들’ 이모티콘을 추가로 무료 배포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선착순 2만 5000명에게 ‘또아와 친구들’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이모티콘 무료 배포는 지난 7월 15일 1차 배포 후 두 번째이며, 1차 배포 당시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배포 시작 2분 만에 2만 5000개 전량 소진된 바 있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채널 ‘사천시청’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지급되고, 기존 구독자는 자동 발송되며 다운로드 후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사천시 대표 사천관광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또아'는 친구인 로키, 코바, 슈슈 등과 함께 우주항공·해양관광의 도시 '사천'을 홍보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배포하는 이모티콘은 일상에서 재미있고 다양한 감정을 공유할 수 있고, 움직이는 귀여운 이미지의 캐릭터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모티콘 추가 무료 배포는 2025년 사천방문의 해”를 맞이해 또아와 친구들이 전 국민에게 친근히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사천시가 우주항공·해양관광의 메카임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