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방재원 기자]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학장 강구홍)는 오는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참가해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의 슬로건은 ‘내일을 향한 정부혁신, 함께 하는 디지털플랫폼 정부’며,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는 안전한 사회에 대한 혁신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는 “VR 안전체험, 그것만이 살길!”이라는 전시 주제로, 관람객은 VR 안전체험 시뮬레이터를 이용해 산업안전 분야와 일반 사고분야로 나누어 사고유형별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는 한국폴리텍V대학 꿈드림공작소에서 운영하는 실감형 체험 장비로 대표적인 안전사고 중 산업안전 8종(지게차 협착, 전복, 질식, 충돌, 추락, 낙하물, 감전, 용접 화재)와 일반사고 2종(화재진압 및 대피, CPR)에 대한 VR체험을 통해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 부스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꿈드림공작소의 다양한 콘텐츠들과 한국폴리텍대학의 우수한 학과 및 시설들을 홍보하여 최고의 공공기술교육기관임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 강구홍 학장은“정부의 혁신 성과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열리는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우리 대학이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한국폴리텍대학을 대표해 참여한만큼 우리 대학 꿈드림공작소의 VR안전체험 시뮬레이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를 예방하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는 청렴서약식 개최, 청렴퀴즈, 청렴플로깅 등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공공기관 청렴의식 정착 및 청렴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방재원 기자 jslove918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