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2 22:33 (일)
“전 세계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합니다” 한국오츠카제약,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금 전달
상태바
“전 세계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합니다” 한국오츠카제약,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금 전달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4.12.18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부터 지구촌 어린이 건강한 성장 위해 14년째 기부
임직원 매달 급여 끝전에 회사 기부금 더해 한마음 한뜻으로 사회공헌 동참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한국오츠카제약(대표이사 문성호)이 기금 30,472,009원을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오츠카제약은 지구촌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과 회사가 뜻을 합쳐 14년째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임직원의 급여 중 5,000원 미만의 끝전과 회사 기금을 더해 펼쳐 온 사회공헌활동으로 현재까지 누적 기부금이 3억 7천여만 원에 이른다. 기금은 열악한 의료보건 환경에 놓인 어린이들을 위한 의약품 및 예방접종 제공에 지원된다.

기금 전달식에 참여한 한국오츠카제약 홍승창 상무는 “임직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을 이어오며 지구촌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한국오츠카제약은 지속 가능한 나눔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Best Partner로서의 사명을 다할 것”고 말했다.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14년째 한결같은 사랑으로 우리 사회의 나눔 생태계 확산에 앞장서 주시는 한국오츠카제약과 임직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전해주신 기금은 전쟁, 빈곤, 자연재해 등으로 열악한 환경에 놓인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유니세프(UNICEF, 유엔아동기금)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아동권리 증진에 대한 역할이 명시적으로 언급된 유일한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긴급구호 등의 사업을 펼치는 유엔 산하기구이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이러한 유니세프를 한국에서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기금을 모금하고 유니세프아동친화사회 만들기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어린이 권리를 증진한다. 올해 설립 30주년을 맞이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도움을 받는 개발도상국에서 도움을 주는 선진국형 국가위원회가 된 유일한 국가위원회이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