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2 22:33 (일)
사학연금, 비상대비업무 ‘을지연습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사학연금, 비상대비업무 ‘을지연습 우수기관’ 선정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4.12.18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림 50주년, 대내외 안보의식 및 비상대비태세 확립 기여
2024년 비상대비(을지연습) 훈련 시작에 앞서 사전 준비보고희의를 하는 모습. [사진=사학연금]
2024년 비상대비(을지연습) 훈련 시작에 앞서 사전 준비보고희의를 하는 모습. [사진=사학연금]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송하중)이 ‘2024년 을지연습 평가’에서 훈련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7일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은 사학연금이 대내외 안보의식을 강화하고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을지연습은 매년 국가와 공공기관이 비상 상황에서의 위기대응 능력을 점검하고 향상하기 위해 실시되는 훈련으로, 올해는 다양한 위기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됐다.

사학연금은 이번 훈련에서 신속한 비상대응 체계 구축과 모의훈련에서의 실전적인 대응 역량을 입증했으며 특히, 국내 안보현실을 되새기는 특별 안보사진전을 개최하고 다중이용시설 현장 홍보를 강화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과 체계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사학연금 송하중 이사장은 “올해 정부 비상대비훈련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임직원의 적극적인 훈련참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대국민 안보의식 및 위기대응 역량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