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졸수준(정규직) 78명… 직무적합 우수인재 선발 위한 블라인드 채용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이영조)은 18일 ‘2025년 제1차 4직급 신입직원 채용 모집공고’를 시작하고 오는 26일부터 2025년 1월 2일까지 입사지원서를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중부발전은 신규 일자리 창출 및 공정한 채용에 적극적으로 노력, 공공기관으로서 정부정책에 부응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계층의 인력을 채용하여 사회적 책임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입사 지원 시 전공, 연령 등의 제한은 없으나 일부 전형의 경우 사회형평적 채용 확대를 위해 보훈대상자와 장애인을 대상으로 별도의 제한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며,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북한이탈주민·다문화가정·자립준비청년 등 사회형평적 채용 확대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채용분야는 IT, 기계, 전기, 화학, 토목, 건축으로 최종합격과 동시에 정규직으로 입사할 예정이며, 모든 채용 과정은 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 △1차 서류전형 △2차 직무능력 평가 △3차 심층 면접을 통해 능력 중심의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접수는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며, 입사 지원 홈페이지(http://komipo.saramin.co.kr)로 접속해 지원서를 작성해야 한다.
중부발전 이영조 사장은 “채용규모 확대를 통해 청년 취업난 해소에 적극 기여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으로 직무능력 중심의 우수인재 확보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