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원 교수는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서민생활과 직결되는 경제, 교육, 문화, 교통, 환경, 복지 분야 등 6대 중점분야에 역점을 두어 '더 큰 김해, 더 강한 김해'로 나아가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완료했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그는 "김해에서 자라는 우리 아이들의 미래가 너무나 소중해 그동안 김해의 미래를 고민하여온 저가 여러분과 함께 70만 새 김해를 창조하기 위해 새누리당 김해시장 출마를 선언한다" 면서 "MRG 문제, 난개발 문제, 동서간의 불균형, 도농복합도시기능 결여, 교육을 위해 한해 천 여 명의 학생들이 외지로 빠져나가는 우수인재 유출 문제, 독주와 독선으로 인한 미래 성장 동력 상실" 등 해결해야 될 현안 문제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어 그는 시민의 삶이 풍요로운 도시 김해를 꼭 만들겠다고 약속하면서 김해의 현안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에서 ▲경전철 MRG 문제 ▲난개발 해결 ▲동서간 불균형 해소 ▲도농 복합도시 기능 결여 등을 지적하며 그에대한 구체적이면서도 실천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원 교수는 '삶이 풍요로운 도시 김해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교육, 문화, 경제, 교통, 복지, 환경, 가운데 교육, 직업교육센터 설립으로 다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특목고 자립고 유치와 기숙사형 고교를 증대하고 글로벌 교육 문화재단 설립과 학생 개인 장학금 지급 확대할 것"을 공약했다.
'웰니스 시티 김해'와 '글로벌 의료 관광 서비스 센터' 설립에 대해서도 의지를 밝혔다.
그는 이어 "김해의 미래! 우리아이들의 미래! 청년의 미래! 어르신의 미래! 김해 전문가 저 원종하가 53만 김해시민 여러분과 함께 꼭 만들어 가겠다"고 거듭 다짐했다.
원 교수는 새누리당 공천에 강한 자신감을 내보이면서도 공천 여부와 관계 없이 출마의 뜻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원 교수는 김해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인제대 경영학과를 거쳐 부산대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인제대 대학원 경영학 석사, 부산대 대학원 경영학박사수료, 창원대 대학원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김종성 기자 12345w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