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22:34 (수)
서울시 성동구, 한가위 이웃사랑나눔 활동 진행
상태바
서울시 성동구, 한가위 이웃사랑나눔 활동 진행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9.2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서울시 성동구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성동구 마장동 새마을부녀회에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오늘(24일) 가족 없이 홀로 지내는 외로운 저소득 이웃들에게 따스한 정을 느낄 수 있는 한가위 대표 음식인 송편과 전 등을 만들어 전달한다.

부녀회원들이 송편을 빚고 전을 부쳐 정성을 담아 포장해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족, 저소득장애인 가구 등 70여 가구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묻고 추석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성동희망푸드마켓에서도 마장동 푸드마켓 이용자 20가구에게 ‘선물꾸러미’를 지원해줘 대상자들이 더욱 풍성하고 따뜻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게 됐다.

이영심 새마을부녀회장은 “대다수의 사람들이 물질적으로 풍요롭게 살고 있지만 주위를 조금만 둘러보면 아직도 생계를 어렵게 이어가는 이웃들이 많다”며 “부녀회원들도 가사일과 직장일로 많이 바쁘지만 한가위만이라도 어려운 이웃들이 환한 미소를 짓도록 도울 수 있어 보람을 느끼고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이웃들에게 따스한 이웃의 온정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강우 마장동장은 “소외된 이웃에게 따스한 사랑을 전달하기 위해 항상 애써 주시는 새마을부녀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사회 그늘진 곳에 따사로운 햇살이 깃들 수 있도록 많은 주민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