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김종성 기자] 경남 창원의 신상권으로 통하는 창원중앙역세권 개발구역 내 최대 상업시설인현대썬앤빌창원더스퀘어가 오는 7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창원시 중앙역세권 도시개발사업 공공 1-1, 2, 3 블록에 위치하는 현대썬앤빌창원더스퀘어는 지하 4층~지상 8층, 8개동, 전용면적 23.07~43.73㎡ 오피스텔 718실 규모에 접근성이 좋은 1~2층 중심으로 트렌디한스트리트몰 상업시설이 176실 구성돼 있다.
시공은 건설명가인 현대 BS&C가 맡았다. 창원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170m 직진형 스트리트 상가는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하고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갖췄다.
2층에는 8개 동을 연결하는 동간 브릿지가 있고트렌드를 앞선 컨셉과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3개의 광장이 제공돼 휴게 및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다.
해당 개발구역 내 상업시설 중 가장 넓은 주차장이 제공된다. 현대썬앤빌창원더스퀘어의 오피스텔은1~2인이 거주하기에 적합한 소형평형(전용 10평 이하)로 주력 구성돼 있다.
창원 최초로 소형 오피스텔에 펜트리와풀퍼니처를 제공한다. 일부 세대의 경우 복층구조로 돼 있으며 테라스 공간이 제공된다.
수평구조 위주의 특화설계로 생활 및 주차 편의성이 높고 대규모 근린생활시설과 연계돼 원스톱으로 쇼핑과 주거를 누릴 수 있다.
옥상에는 쾌적함을 더하는 정원이 마련되고 정병산과비음산, 토월체육공원, 용동공원(2018년 예정)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즐길 수 있다.
창원의 중심상권인 상남동과 KTX 역세권의 접점에 위치하는 현대썬앤빌창원더스퀘어는창원중앙역세권 개발의 비전을 고스란히 품고 있다.
창원행정타운과 창원대학교, 한마음병원 배후에 위치해 일일 약 5만 여명의 유동인구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창원중앙역세권개발사업은 창원시 창원중앙역 일대를 중심으로 한 역세권개발사업으로 사업면적은 293,596.4㎡이며, 총 사업비는 1,301억원이다.
내년 6월 완료를 앞두고 있으며 먹고 마시고 즐기고 주거까지 해결할 수 있는자족기능을 갖춘 도심으로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도보로 5분 거리에 불과한 창원국립대학교의 교직원 및 학생 수는 약 1만4천여명이다.
반경 1.5km 이내에 경남도청과 병무청, 교육청, 중부경찰서, 창원시청 등 주요 관공서와 체육시설이 밀집해 있고 약 10만여 명이 근무하고 있는 창원국가산업단지와도 접근성이 뛰어나다.
한양대학교 한마음국제의료원(개원예정)이 바로 옆에 있고 창원의 중심상업지인 상남동과 도보로 20분 거리에 불과하다.
또한 KTX 창원중앙역이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17개 버스노선을 가진 멀티 교통망을 자랑한다. 상남로와 중앙대로, 원이대로, 창이대로 등과 근접해 창원 시내 주요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25번 국도와 토월IC가 근접한 광역 교통의 요지로 인근 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부산과 진주, 밀양, 김해, 양산 등 경남권 주요 도시에 50분 내외로 도착할 수 있는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2020년 개통할 경우 약 1일 1만5천명의 추가 유동인구를 기대할 수 있게 된다.
모델하우스 오픈 기념으로 3억원대통큰 이벤트도 마련했다. 상가 계약자 중 7월 13일까지 사전예약을 완료한 고객에 한해 추첨의 기회가 제공되며 1등에게는 약 6천만원 상당의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1명)가 제공된다.
2등에게는 샤넬 시계(2명), 3등 삼성 무풍에어컨(3명), 4등 삼성 김치냉장고(4명), 5등 다이슨 선풍기 겸 공기청정기 (5명)을 제공한다.현대썬앤빌창원 오피스텔 계약자 중 7월 13일까지 사전예약을 완료한 고객들에게 한해 추첨의 기회가 제공된다.
1등에게는 약 3천만원 상당의 BMW 미니(1명)를 경품으로 지급하고 2등에게는 샤넬백(2명), 3등 디트로네S전동차(2명), 4등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200만원권 (2명), 5등 LG트롬스타일러(3명)을 제공한다.
김종성 기자 12345w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