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임미현 기자] 요즘 우리나라의 노인성 난청은 만성질환 가운데 3번째로 뽑힐 정도의 순위로 발생률이 높고 노화현상으로 인한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많이 느끼는 증상 중에 하나다.
대한이과학회에 따르면 60세 이상 인구 52%에서 난청이 보고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을 만큼 노인성 난청으로 추정되는 난청은 현대사회에 흔한 증상이다. 난청으로 인해 대화가 어려워지면서 즐거운 가족모임이 불편한 자리가 되고 사람들과의 만남도 피하게 되면서 우울증이나 치매를 유발하기도 한다.
이에 하닉스테크는 골전도 원리를 이용해 난청과 청력손실의 속도를 늦춰주는 골전도 청음기 하이본 대여와 30% 할인이벤트를 진행하며 인천보청기가격비교 시 우위에 있는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기간 오래 보청기를 사용하거나 자칫 무리하게 보청기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 등 무리하게 보청기를 사용하면 청력은 더 악화되고, 보청기도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
귓속형 보청기, 고막형보청기와 더불어 33년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하이본 골전도청음기는 귀 근처 신체부위를 직접 진동시켜 뼈를 통해 소리를 내이에 전달하는 원리로 개발된 신개념 음성증폭기다.
고막을 다친 청각장애인도 뼈로 드는 원리를 이용해 무리 없이 소리를 전달받을 수 있는 전달방식으로 많은 무리를 주지 않아 크게 소리를 들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난청이나 청력손실을 늦춰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기존 보청기보다 활용 폭이 넓어 다양한 증상의 난청을 가진 이들에게 추천되고 있다.
하닉스테크 관계자는 “고령화와 정부의 보조금에 힘입어 난청을 위한 정부 지원이 많아지고 있지만 보청기지원금은 받기 힘들뿐만 아니라 보조금을 받기 위한 검사에도 많은 비용을 투자해야 해 구매를 망설이는 이들이 많다”며 “하닉스테크의 골전도 음성증폭기 하이본은 타사 보청기 가격의 3분의 1수준으로 낮춰 고가로 인식되던 보청기를 대중화 하는데도 선봉장 역할을 하는 국산보청기로 많은 제품들 가운데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닉스테크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임미현 기자 sushin@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