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김정일 기자] 인천에 본사가 위치해 많은 사랑을 받아온 하닉스테크에서 8월 한 달간 지역 주민을 위한 할인 및 렌탈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역 주민을 위한 혜택으로 무료상담과 렌탈이벤트를 실시해 값비싼 보청기가격을 잡는 좋은 가격에 국내제품을 제공하게 된다.
고령화 사회가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현재 우리나라에도 난청환자가 급속히 늘고 있어, 보청기 수요도 많아지는 추세다. 현재 전 세계적 실버산업의 발전으로 노인용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보청기는 발 빠른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문제는 보청기 가격인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우리나라 보청기 사용 비율은 60.4%로 미국, 일본, 유럽 등 선진국에 비해 두 배 정도 높은 수준이다.
정부에서 보청기지원금을 확대했지만 여전히 60%이상이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고 있고, 지원금을 받기까지의 과정이 복잡하고 까다로워 지원을 망설이는 이들이 적지 않다. 수요가 늘었지만 보청기 가격은 높아지는 아이러니한 현실을 겪고 있다.
뛰어난 품질과 성능으로 유럽 CE및 미국 FCC, 의료기 품질관리 인증 외 다수 인증을 획득한 하닉스테크㈜에서는 타사의 3분의 1수준으로 가격을 낮춰 보청기구매를 망설이는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귓속형보청기, 고막형보청기와 더불어 33년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하이본 소리증폭기는 고막형 형태로 골전도 기술력을 상품화한 기술력 외에 고가로 인식되던 보청기를 대중화 하는데도 선봉장역할을 하고 있다.
골전도청음기는 귀 근처 신체 부위를 직접 진동시켜 뼈를 통해 소리를 내이에 전달하는 원리로 개발된 신개념 음성증폭기로, 고막을 다친 청각장애인도 뼈로 듣는 원리를 이용해 무리 없이 소리를 전달받아 들을 수 있도록 고안돼 기존 보청기보다 활용 폭이 넓다.
자세한 내용은 하닉스테크 홈페이와 전화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김정일 기자 jikim2066@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