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중앙도서관, 어린이책마루 새롭게 문열어
상태바
의왕시중앙도서관, 어린이책마루 새롭게 문열어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8.01.10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도서관 및 문화교실 리모델링, 멀티룸 및 강의실 조성

[KNS뉴스통신=이현주 기자]어린이를 위한 전용 독서, 체험공간인 의왕시중앙도서관 어린이책마루가 리모델링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의왕시는 10일 중앙도서관에서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기길운 시의회의장, 시의원, 도서관 운영위원, 다독자, 책읽는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책마루 리모델링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그동안 어린이들의 독서공간으로 사랑받아 왔던 어린이책마루는 어린이들에게 좀 더 쾌적한 독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작년 10월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했다.

이번 리모델링으로 새롭게 문을 연 어린이책마루는 어린이의 눈높이를 고려한 서가 배치, 책 읽기 좋은 개방형 공간으로 조성해 어린이들이 쾌적하고 편한 분위기에서 독서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수유실과 영화상영 및 동화구연을 위한 멀티룸, 친환경 자재로 편백 문화교실 등을 새롭게 조성하여 어린이와 가족들이 편안하게 책을 보고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의왕시평생학습동아리‘배꽃우쿨렐레’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다독자 및 책 읽는 가족 시상식, 테이프컷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부대행사로 3D체험형 동화구연, 복주머니 만들기 체험, 알록달록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됐으며, 강당에서는‘겨울나라 마술사’를 주제로 흥미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김성제 의왕시장은“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어린이책마루가 편안하고 쾌적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했다”며,“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도서관 시설 개선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lhj@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