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22:34 (수)
[여행을 떠나요] 日 애니 제작자 숨결 느낄 수 있었던 '지브리 대박람회 고베전'
상태바
[여행을 떠나요] 日 애니 제작자 숨결 느낄 수 있었던 '지브리 대박람회 고베전'
  • 유지오 기자
  • 승인 2018.07.0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효고협립박물관.<사진=일본 효고현>

[KNS뉴스통신=유지오 기자] 일본 관서지방에서는 처음으로 효고현립박물관 갤러리에서 '지브리의 대박람회 <고베전> 나우시카부터 마니까지'가 개최돼 많은 이들이 방문했다.

이 박람회는 도쿄에서 약 50만명을 동원하기도 했으며, 이번 고베전은 지난 4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 3개월간 관객들을 맞이했다.
 

사진=일본 효고현

토토로·모노노케 히메·센과 치히로의 행방 불명 등 한국에서도 대히트한 애니메이션 작품을 발표한 스튜디오 지브리는 어린이들뿐만이 아니라 성인들에게까지도 많은 감동을 선사했고, 수많은 이들로부터 사랑받고있는 일본 대표 애니메이션이다.

사진=일본 효고현

이번 ‘효고현립박물관 갤러리 전시회’에서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포스터나 전단 같은 광고 선전물, 기획서 등의 숨겨둔 자료도 다수 진열돼 애니매이션이 완성되기까지 제작자들의 치열한 생각과 대박 작품 뒤에 숨겨진 고뇌와 숨결을 느낄 수 있다.

효고현 관계자는 "일본여행을 앞두고 있따면 '지브리의 대박람회'를 가본다면 지금까지 스튜디오 지브리 작품들이 어떻게 창출되면서 세상에 나왔는지 그 답이 발견하는 특별한 여름 여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지오 기자 jrjin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