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와 (사)경기중소기업연합회는 올해 도내 뷰티분야 중소기업 35개사를 대상으로 디자인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가운데 2019 뷰티 디자인 개발과제 참여할 도내 뷰티분야 중소기업을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뷰티 디자인 개발과제는 전문인력 부족 등으로 제품 디자인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뷰티분야 중소기업을 지원함으로써, 사업화 및 제품 고도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으로 올해 지원대상은 본사 또는 공장이 경기도내에 소재하고 있는 화장품 제조업 및 책임판매업 업체 35개사다.
사업에 선정되면, 뷰티제품(용기, 부자재 등) 및 패키지 디자인, 브랜딩 전략 수립, 디자인 요소(심벌, 로고 등) 개발 직접비, 디자인 프로젝트 인턴십 수당 등에 필요한 비용을 업체 1개사 당 1000만원 내로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디자인분야 대학 교수 및 졸업예정자 등으로 구성된 디자인개발지원팀을 구성해 업체에 매칭함으로써 기업들의 인력수요 충족과 디자인분야 인재들의 취업연계 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대해 도 관계자는 "디자인 개발 지원을 통해 경기도 뷰티기업의 시장경쟁력 강화와 매출증진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며 "상품 가치를 제고하고 싶은 뷰티분야 중소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