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22:34 (수)
사천시보건소, 9일 우리 가족 혈관 지킴이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사천시보건소, 9일 우리 가족 혈관 지킴이 업무협약 체결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1.06.14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동초등학교, 사천스포츠클럽과
사진=사천시보건소
사진=사천시보건소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보건소와 정동초등학교(교장 하창돈), 사천스포츠클럽(회장 이용관)이 지난 9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아이컨택트(Eyecontact) ‘우리 가족 혈관 지킴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가족 혈관 지킴이는 경제활동 및 건강과신 등으로 보건소 및 의료기관 이용 접근률이 낮은 30~50대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그들의 자녀인 초등학생에게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가족 전체의 만성질환 관리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에 사천시보건소와 정동초등학교, 사천스포츠클럽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Untact) 시대에 발맞춰 모든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비대면 교육의 장을 확대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한 비대면 개회식 ▲스마트 워치를 활용한 아동·청소년 스쿨(School) 모바일헬스케어사업 ▲ 건강 습관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정동초등학교 하창돈 교장은 “지난해에 비해 비만 아동이 눈에 띄게 늘었다. 비만을 부추길 수 있는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시키는 등 학생들의 건강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천스포츠클럽 이용관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홀해 질 수 있는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이번 사업의 취지에 적극 동의한다”며 “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사후 학생건강체력평가(PAPS) 운영에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