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제103주년 삼일절 맞이 태극기 달기 운동 실시
상태바
동두천시, 제103주년 삼일절 맞이 태극기 달기 운동 실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2.2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3주년 삼일절을 맞이하여 태극기 달기 운동 솔선 실천

[KNS뉴스통신=김진호 기자] 동두천시는 다가오는 제103주년 삼일절(3. 1.)을 맞이하여 국기의 게양관리 및 선양에 관한 규정에 따라 태극기 달기 운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관내 주요 도로변에 삼일절 전날인 2월 28일부터 3월 1일까지 24시간 태극기를 게양하여 민간과 가정에서도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할 수 있는 나라사랑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한 시민들이 국경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 게시, 시정 홍보 전광판 송출 등 여러 매체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며, 아파트 단지와 상가에는 태극기 달기 안내방송을 송출해 태극기 게양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제103주년 삼일절을 맞아 태극기 달기 운동에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주길 바란다”며 “삼일절은 1919년 3월 1일, 한민족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한국의 독립의사를 세계 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하는 날로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애국심을 다지고 시민 모두가 하나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태극기 게양은 공공기관은 평소대로 24시간 게양하며, 각 가정과 민간기업, 단체 등은 삼일절 당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태극기를 게양하면 되고 ‘대한민국 국기법’ 제8조에 따라 24시간 게양도 가능하다.

김진호 기자 fifaworld@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