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22:34 (수)
울산시, 장기 미취업 청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울산시, 장기 미취업 청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추진
  • 강병우 기자
  • 승인 2022.04.2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5일부터 참여자 250명 모집
장기 미취업 청년 사회활동 참여 및 취업 도전 지원

[KNS뉴스통신=강병우 기자] 울산시는 지난해에 이어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장기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2022년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울산청년일자리센터에서 울산지역의 장기 미취업 청년을 발굴․모집하여 사회활동 참여의욕을 고취하고,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돕는다. 
  
지원 대상은 ▲최근 6개월 이상 취업 및 교육・직업 참여 이력이 없는 만 18세~34세 청년,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퇴소한 지 5년 이내의 청년, ▲청소년쉼터에서 1년 이상 보호한 만18세 이상 청년 등이다.
  
사업 참여 청년에게는 개별 밀착 상담 후 성격유형(MBTI) 검사, 공예 활동, 타인과 소통하기 등을 통한 자신감 회복과 나의 적성과 흥미탐색, 취업역량강화 등 4주간 40시간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프로그램을 이수한 청년에게는 지원금 20만 원을 제공하고, 국민취업지원제도 및 자체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연계 등 사후 관리도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및 (재)울산일자리재단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취업의지를 다져 사회진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강병우 기자 korea3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