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22:34 (수)
사천시, 신임 이상훈 부시장 취임
상태바
사천시, 신임 이상훈 부시장 취임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2.08.0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도시 사천 건설 온 힘 쏟을 것
이상훈 사천부시장(사진=사천시)
이상훈 사천부시장(사진=사천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이상훈(52세) 전 경남도 여성가족아동국장이 일 자로 제25대 사천시 부시장으로 취임한다.

 신임 이상훈 부시장은 “하늘과 바다의 도시, 대한민국 우주항공 특별시인 사천시 가족으로 근무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부시장이라는 막중한 책임을 맡겨준 박동식 시장과 사천시민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며, 모든 역량을 집중해 행복도시 사천 건설에 온 힘을 쏟아붓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즐겁고 일할 맛 나는 직장, 꿈과 희망이 있는 조직문화 등 공직자들이 업무에서 자율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소신껏 마음껏 일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부시장은 4일 사천호국공원 충혼탑에서 참배를 한 뒤 박동식 사천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부시장은 경남 고성 출신으로 창원고등학교와 성균관대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미 오하이오 주립대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또 1998년 3월 5급 공채로 함양군청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한 이 부시장은 2014년부터 행정자치부와 국가기록원에서 근무하다 2017년 7월부터 경남도 해양수산과장, 경남도 문화예술과장, 남해군 부군수,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행정개발본부장, 경남도 여성가족아동국장 등 경남도 주요보직을 두루 맡았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