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남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환) 학교통합지원센터는 11월 21일 관내 Wee프로젝트 담당자 총 6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김해Wee프로젝트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청소년들의 알코올중독, 스마트폰중독, 유해약물중독, 도박중독 등 4대 중독의 실태 및 문제를 파악하여 전략적으로 개입하는 것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중독에 대한 다각적 연구를 해오고 실제 중독 사례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김해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박미경 팀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 주요 내용은 ▲ 청소년 중독에 대한 이해 및 현황 ▲ 청소년 알코올중독 예방교육 ▲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 병적도박 이해 및 특성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 중독에 대한 상담 역량과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박수정 선생님은 “학생들의 4대중독의 최근 실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으며 학교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개입방법이나 자료들을 접하게 되어 유익했다”라고 참여소감을 전했다. 또한 한영구 학교통합지원센터 과장은 “코로나로 인해 억눌렸던 스트레스가 중독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학생들의 동기나 욕구를 파악하여 일상에서 건강한 방법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학교현장에서 전문상담(교)사의 역할과 지도가 중요하다며, 내년에도 전문상담(교)사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적극 확대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