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22:34 (수)
부산 서구, 서대신동 서부교육지원청 옆 도로개설공사 준공식 개최
상태바
부산 서구, 서대신동 서부교육지원청 옆 도로개설공사 준공식 개최
  • 박재진 기자
  • 승인 2023.03.3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약로에서 꽃마을로 방면 일방통행로 개설완료에 따른 교통환경개선

[KNS뉴스통신=박재진 기자] 부산 서대신동 서부교육지원청 옆 도로개설공사 준공식이 지난 30일 오후 2시 30분 개설도로 시점부(꽃마을로 29 일원)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공한수 구청장, 시의원, 구의원, 서대신3·4동 단체장 및 주민 등 70여 명이 참석해 테이프 커팅식을 거행하며 도로개통을 축하했다.

이 도로는 연장 170m 폭원 6m의 도시계획도로로, 1997년 시약로에서 신신무지개빌라 구간 70m만 개설되었으나, 신신무지개빌라~경남상회 일원 잔여구간 100m에 대해서는 차량통행이 불가한 폭 2m의 골목길이었다.

이번에 준공된 도로는 서대신동 산복도로인 시약로와 꽃마을로를 연결하는 연결도로로, 총 사업비 21억 원을 투입해 서부교육지원청 옆 미개설 구간에 대해 연장 100m 폭원 6m의 일방통행로(시약로 → 꽃마을로 방면)를 개설하였으며, 이번 도로개설로 주민들은 먼 거리를 우회하지 않고도 시약로에서 꽃마을로로 갈 수 있게 되어 생활환경이 개선 됐다.

공한수 구청장은 “그동안 시약로와 꽃마을로 간 도로 단절로 주민들이 장기간 불편함을 감수해 왔는데, 오늘 이 도로개통으로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되어 그 동안의 불편이 시원하게 해소될 것이며 앞으로도 우리 구에서 추진하는 도로 건설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교통환경 개선과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재진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