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관계기관 합동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은 3일 삼천포종합운동장 및 사천종합운동장에서 유치원, 초등학교, 학원 어린이통학버스 16대를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합동 어린이통학버스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반은 사천교육지원청 통학차량 및 학원담당자와 사천경찰서 경비교통과 경사로 구성, 주요 점검내용은 ▲어린이통학버스 요건 구비 및 안전장치 작동 여부 ▲통학버스 안전운행기록 제출 여부 ▲운영자·운전자·동승자 안전교육 이수 여부 ▲종합보험 가입 여부 ▲디지털운행기록장치(DTG)설치 여부 등으로써 통학차량 관리 전반에 대한 점검이 이루어졌다.
점검반은 매년 관계기관 합동 어린이통학버스 점검 실시 및 통학버스 안전교육 이수에도 불구하고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사고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사전 예방을 통한 위험 요소 차단의 중요성과 관련 법령 준수사항을 안내함으로써 학생 안전에 대한 내용을 재차 강조했다.
김영옥 교육장은 “이번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통학버스 안전 점검으로 안전사고를 미리 예방하고, 평소 어린이 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며 관계부처와의 유기적 협력체제를 구축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안심하는 안전한 통학버스 운행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