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조문국박물관 물놀이장 7월 개장
상태바
의성조문국박물관 물놀이장 7월 개장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6.23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여름 물놀이철을 맞아 7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의성조문국박물관 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의성조문국박물관 물놀이장은 약 1300㎡ 규모에 자이언트 트리, 왕릉발굴터 놀이벽, 유물발굴터 분수, 금동관 벤치 분수, 터널 분수 등 조문국의 특색을 반영한 물놀이 시설이 갖춰져 있다. 특히 이번 개장을 준비하면서 시설 도색과 바닥우레탄 교체를 시행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또한 물놀이장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박물관은 살아있다!' 행사를 7월 1일 개장일을 포함해 물놀이장운영 중 3회 진행하며, 더불어 매주 주말 영화상영, 마지막 주 일요일에 진행하는 가족문화체험실, 아이들이 실내에서 뛰어놀 수 있는 상상놀이터를 함께 운영한다.

올해는 물놀이장 이용객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쉬는 시간 없이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특히 매주 주말마다 먹거리와 농산물 판매 부스를 운영해 이용객의 편의성이 더욱 증진될 전망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용객들이 물놀이장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온 만큼 가족과의 좋은 추억을 간직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의성조문국박물관 물놀이장 휴장일은 매주 월요일(박물관 휴관일)이며, 우천 시 강우 상황에 따라 휴장할 계획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