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아시아 3국과 릴레이 국세청장 회의 개최
상태바
국세청, 아시아 3국과 릴레이 국세청장 회의 개최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3.09.2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기 국세청장이 수르요 우또모 인도네시아 국세청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사진=대구지방국세청]
김창기 국세청장이 수르요 우또모 인도네시아 국세청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사진=대구지방국세청]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국세청은 수출 기업·해외진출 우리기업 지원을 위해 지난 6일, 14일, 21일 서울에서 각각 베트남·인도·인도네시아와 릴레이 국세청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아시아 3국과의 릴레이 국세청장 회의는 올해 6월 하노이, 9월 자카르타와 뉴델리에서 각국 정상들이 논의한 양국 간 전략적 소통과 미래지향적 협력 강화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미·중 관계 불안, 우크라이나 전쟁 등 국제 경제의 불확실성 증대로 인해 우리 기업의 글로벌 공급망 재편이 가시화되면서 기존의 공급망을 보완·대체할 수 있는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등에 대한 우리 기업의 현지 투자가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현지 투자 및 교역규모 증대에 발맞춰 우리 기업에 우호적인 세정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한국 국세청은 상기 3개 과세 당국과의 협력 관계를 재확인하고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 한국 국세청은 우리 기업들의 세무애로 해결과 이중과세 예방을 위한 각국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베트남·인도·인도네시아 국세청에 각각 전자세정 혁신사례, 부가가치세 운영현황, 납세자 권익보호제도 운영현황 등 우리의 우수한 세정 경험을 공유해 3국 국세청의 역량 강화를 지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