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K-water 나눔복지재단(대표이사 김지찬) 섬진강댐노인복지관(관장 강주호)은 지난 8일(수)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어르신, 사랑해효(孝)’라는 주제로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정읍시 동부권(옹동·칠보·산외·산내) 어르신 약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날 기념으로 식전공연(칠보어린이집, 하모니카&우쿨렐레 공연), 기념행사(내빈소개, 후원자, 자원봉사자 감사패 전달, 후원금 전달식 등), 문화공연, 점심식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감사패는 개인 후원자 김종호님, 개인 자원봉사자 김앵순님에게 섬진강댐노인복지관장의 감사패가 전달되었고, 단체 후원자 콩사랑 농업회사법인, 자원봉사 단체 샘골사랑회에게 한국수자원공사 섬진강댐지사장의 감사패가 전달되었다. 그리고 섬진강댐노인복지관 1기 시설운영위원장 강현기님에게 K water 나눔복지재단 대표이사의 감사패가 전달되었다.
점심식사는 ‘소나무회 짜장면 봉사단’이 준비하여 무료 중식을 제공하였으며, 문화공연으로 섬진강댐노인복지관 하모니카, 마술공연, 고고장구, 샘골문화예술단 등이 함께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본 행사를 참여한 복지관 회원 어르신은 ‘어버이날이라고 우리를 이렇게 대우해주니 너무 고맙다. 복지관이 있어 행복하다.’고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섬진강댐노인복지관 강주호 관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며 어르신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 본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어르신들을 잘 섬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마음을 전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