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22:34 (수)
익산시-조국혁신당 정책간담회 개최
상태바
익산시-조국혁신당 정책간담회 개최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4.10.3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사업 추진 위한 조국혁신당과의 협력체계 구축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가 국가 예산 확보와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조국혁신당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30일 익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정책간담회는 익산시 정헌율 시장과 국소단장이 함께했으며 조국혁신당 소속 강경숙 국회의원, 정도상 도당위원장, 류인철 도당부위원장이 참여했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익산에 연고를 가진 강경숙 국회의원을 중심으로 조국혁신당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익산시는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강경숙 의원에게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글로컬대학 지원 등 주요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국가예산 국회 심의를 앞두고 △소상공인연수원 건립 △동물용의약품 임상시험 지원센터 구축 등 주요 사업의 예산 확보를 위한 공동 대응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강경숙 의원은 "익산시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사업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 만큼 정책간담회를 통해 시의 현안과 발전방향을 알게 돼 뜻깊다"며 "책임감을 가지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헌율 시장은 "국회활동으로 바쁘신 와중에도 자리에 함께 해주신 강경숙 의원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국비 확보에 어느 때보다 힘든 상황이지만 의원님께서 큰 힘이 돼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국회 예산 심의 기간에 국회 상주반을 운영해 동향을 수시로 파악하고 신속한 대처에 나설 계획이다.

우병희 기자 wbh47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