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22:34 (수)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 사랑의 나눔...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 전달
상태바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 사랑의 나눔...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 전달
  • 방재원 기자
  • 승인 2024.12.1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나눔,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 전달 /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 제공
사랑의 나눔,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 전달 /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 제공

[KNS뉴스통신=방재원 기자] 지난 12월 13일,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의 스마트팩토리과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하여 북구 지역의 에너지 취약가구들을 위한 연탄 및 생필품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스마트팩토리과 재학생들이 올해 전국 벤처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하며 받은 총 200여 만원의 상금 전액과 광주캠퍼스 교직원들의 마음을 담아 모금한 성금을 기부하여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우리가 받은 상금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나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스마트팩토리과의 한 학생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도움을 드려 뜻깊은 시간이었고, 조금 힘들긴 했지만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런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교직원들도 이번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학생들에게 모범을 보였다.

이날 봉사에 함께 참여한 한국폴리텍Ⅴ대학 광주캠퍼스 강구홍 학장은 “학생들이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하는 경험은 학생들의 미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며, 이웃을 사랑하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한국폴리텍Ⅴ대학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학생들에게 사회적 책임을 가르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은 "우리가 나눈 사랑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다짐했다. "우리가 함께 나누는 사랑이 지역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 것"이라는 학생의 말처럼, 이들의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만들어가기를 기대해본다.

한편,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는 지난 1일부터 2025년도 직업교육과정 신입생 모집 원서 접수를 시작했다. 교육비 전액 무료 과정으로 미취업자면 누구나 가능한 전문기술과정, 대졸 미취업자를 위한 하이테크과정, 다시 일하고 싶은 신중년을 위한 신중년특화과정 등 생애주기별 맞춤 교육을 통해 수준 높은 실무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방재원 기자 jslove918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