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방재원 기자]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학장 강구홍)는 카포스(한국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연합회) 회원사 간에 맺은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지난 9월 8일 ‘자동차 고전압 전기장치 정비 실무 향상’ 과정을 실시하였다.
본 교육은 광주광역시,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 광주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협업하여 기업의 요구가 반영된 이론부터 실무 능력까지 체계적인 직무능력 향상이 될 수 있도록 교과 과정을 설계했다. 이를 통해 전기자동차 분야에 대한 전문 기술 역량을 습득하여 안정적인 자동차 정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종료 후 한일카서비스 등 훈련참여 업체 16곳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인증사업장 현판을 제작하여 배부하였다.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 강구홍 학장은 “최첨단의 시설 및 장비와 최고의 교수진을 통하여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산업체와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5년에도 기업의 현장 맞춤형 교육에 총력을 다하겠으며, 이후 추가적인 교육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V대학 산학협력단은 재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기업이 학습근로자를 채용하여 공동훈련센터와 함께 훈련을 제공하고 자격증 또는 학위를 부여하는 일학습병행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밖에 도제학교 지원단, 사업주 위탁 훈련 등 다양한 교육 사업을 진행중이다.
또한,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는 지난 1일부터 2025년도 직업교육과정 신입생 모집 원서 접수를 시작했다. 교육비 전액 무료 과정으로 미취업자면 누구나 지원가능한 전문기술과정, 대졸 미취업자를 위한 하이테크과정, 다시 일하고 싶은 신중년을 위한 신중년특화과정 등 생애주기별 맞춤 교육을 통해 수준 높은 실무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방재원 기자 jslove918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