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진건고 학생을 위해 꿈과 희망을 전하는 진로 특강 열어
상태바
주광덕 남양주시장, 진건고 학생을 위해 꿈과 희망을 전하는 진로 특강 열어
  • 윤현자 기자
  • 승인 2024.12.24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현자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4일, 진건고등학교 2학년 학생 377명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꿈을 향한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한 이번 특강은 주광덕 시장이 자신의 성장 과정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진행됐다.

특강에서 주광덕 시장은 꿈의 중요성과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마음가짐, 노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주 시장은 꿈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유혹과 어려움을 인내하고 극복하는 경험이 인생의 원동력이 된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주광덕 시장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이를 계획하며 꾸준히 실천하는 인생의 빌드업 과정이 중요하다”라며 “꿈은 마음 속에 품고 있는 씨앗과 같아, 노력과 사랑을 더하면 반드시 아름다운 결실이 열릴 것”이라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시장님의 말씀을 통해 꿈을 실현하기 위해 자신을 믿고 끝까지 노력하는 자세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라며 “저도 제 가능성을 믿고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는 이번 특강을 △심석고 △평내고 △다산한강초 △다산고에 이어 다섯 번째로 진행했으며, 학생들의 꿈과 진로를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진로 특강’을 비롯한 다양한 양질의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윤현자 기자 henja07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