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분야 취업자 및 취업예정자 대상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충주공업고등학교는 14일 한국교통대학교 스마트철도교통공학과와 철도, 승강기, 모빌리티 전문가 양성을 위해 재직자 전형 연계 입학 MOU를 체결하였다.
승강기 분야 취업자 대상 선취업 후진학 연계 시스템을 구축하여 승강기 모빌리티 전문가 양성을 위해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스마트철도교통공학과 재직자 전형에 연계 입학하는 MOU를 체결했다.
충주시 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하여 지역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안정적인 승강기 분야 취업과 지역 국립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게 되었다.
지속적인 성장과 배움의 기회로 고졸 성공 모델을 구축하고, 철도 승강기 모빌리티 전문가 양성을 통해 개인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은 물론, 국가와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충주형 직업교육 혁신지구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영 교장은 “이번 MOU를 통해 연계 진학의 기회를 만들어 승강기 전문가의 진로를 개척하는 학생들이 보다 안정적인 취업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 전문적 배움으로 큰 희망을 갖고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길을 만든 쾌거라 확신한다.”며 “고졸 성공 모델 구축으로 개인과 산업, 국가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직업인으로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한 철도승강기 모빌리티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